References
- 구양숙, 이승민(2001). 온라인상의 패션제품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온라인 점포 속성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5(6): 1100-1111.
- 권유진, 홍병숙(2006). 대형할인점의 점포속성 및 의류제품평가가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0(7): 1066-1077.
- 김성일(1991). 중요도-성취도 분석에 의한 공원 경영평가. 한국임학회지. 80(1): 103-108.
- 김시중(2006), Evaluation of Convention Destination Images;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of Meeting and Exhibition Planners' Perceptions. 지리학연구. 40(3): 325-337.
- 김윤자, 유혜경(2003). 쇼핑동기 및 점포속성 만족도와 쇼핑성과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학술 대회지. 한국의류학회 03 추계학술 대회. pp.98-99.
- 김은숙, 김미영(2007). 온라인 의류 점포유형에 따른 점포속성 만족도. 한국복식학회지. 57(7): 1-14.
- 김은정, 이선재(2002). 고객과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의류점포 판매원의 속성. 한국의류학회지. 26(11): 1570-1581.
- 김현주, 이서희(2007). SPA 브랜드의 소비자 구매 행동 및 점포 속성 중요도 분석. 복식문화연구. 15(3): 369-382.
- 나윤규, 서현석(2008). 온라인 소비자의 의류 제품가격 속성에 대한 쇼핑성향 차이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0(2): 164-172.
- 박창규․김시중(2007). 전시컨벤션 개최지 선택속성에 대한 중요도-성취도 분석. 지리학연구. 41(1): 41-52.
- 사공수연, 박경애(2000). 점포선택에 따른 점포속성. 개인적 특성 및 상황. 대한가정학회지. 38(5): 25-40.
- 손대현, 김병삼(1999). 관광지의 서비스품질 제고: IPA 기법을 중심으로. 한양대 사회과학논총. 18: 217-249.
- 신수연, 김용덕(2000). 20∼30대 성인남성의 캐주얼 의류 쇼핑 성향과 자기 이미지 및 점포 속성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8(2): 305-314.
- 신수연, 나현정(2003). 애고점포에 따른 명품브랜드 소비자의 쇼핑성향 및 점포속성 중요도. 복식문화연구. 11(4): 474-486.
- 신수연, 박재옥(1999). 백화점 주고객층의 소핑성향, 점포속성중요도, 자기 이미지에 따른 의복 구매성향. 한국의류학회지. 23(6): 841-852.
- 신수윤(1999). 여대생들의 의복쇼핑성향에 따른 점포속성중요도. 정보원의 이용, 자기 이미지의 차이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7(6): 54-67.
- 신수윤(2001). 20∼30대 성인남성의 의복추구혜택에 따른 쇼핑성향, 점포속성중요도, 자기이미지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9(6): 818-829.
- 신원혜, 유태순(2004). 패션브랜드에 따른 상품속성과 브랜드 태도에 관한 연구. 한국생활과학회지. 13(6): 943-957.
- 신정혜, 박재옥․권영아(2006). 의류제품유형과 상황에 따른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0(9):1366-1377.
- 윤선영(2005). 중요도-성취도 분석을 이용한 테마파크 이벤트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연구. 9(1): 235-255.
- 이미영(2005). 인터넷 의류 쇼핑몰 점포 속성지각과 쇼핑 가치가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활과학회지. 14(1): 155-165.
- 이수진, 황선진․변유선(1997). 유행관여에 따른 패션 전문점의 점포 속성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1(2): 346-356.
- 이승민, 구양숙(2002). 소비자의 정보탐색 유형별 온라인 점포속성 지각. 대한가정학회지. 40(1): 99-112.
- 이영주, 박경애, 허순임(2002).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점포속성 비교. 한국의류학회지. 26(8): 1265-1273.
- 이은실, 이선재(2004). 청년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점포속성 중요도가 패션점포선택에 미치는 영향 - 대형점포를 중심으로. 한국복식학회지. 54(1): 53-68.
- 이주희, 심규원(2003). Rank-order 기법을 활용한 국립공원 시설 및 서비스에 관한 중요도-성취도 분석: 가야산․내장산 국립공원을 대상으로. 생명과학연구. 2(1): 1-12.
- 임경복(2001). 소비자의 점포속성 중요도와 점포선택 행동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9(6): 807-817.
- 임숙자, 김선희(1998). 의류유통업태의 점포이미지와 의복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3(2): 185-196.
- 전창석(2001). 국제회의 개최지 중요속성에 대한 서울의 중요도-성과도 분석. 남서울대학교 논문집. 7: 311-327.
- 정찬진, 박재옥(1996). 노년층 소비자의 인지연령에 따른 쇼핑성향과 의류점포속성 중요도. 한국의류학회지. 20(1): 28-42.
- 정혜영(2001). 의료점포 브라우저들의 브라우징 동기, 쇼핑 선도력 및 선호점포 속성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9(1): 86-99.
- 조윤주, 안기완, 김상오(2001). 중요도-성취도 분석에 의한 내장산 국립공원 탐방안내소의 개선방안. 산림경제연구. 9(1): 15-27.
- 최정우(1999). 중요도-성취도 분석을 이용한 도시공원 관리운영방안. 건축․도시환경연구. 7: 141-149.
- 최지선(2002). 대형할인점 의류상품 구매자의 매장 및 상품 만족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하종경(2001). 패션점포선택행동의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 의류쇼핑성향, 정보탐색활동, 점포이미지속성을 중심으로. 한국생활과학회지. 10(1): 41-55.
- 홍희숙(2002). 인터넷 쇼핑몰 점포속성 지각이 의류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및 비구매 요인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40(4): 27-44.
- Bloch, P. H. Ridgway, N. M. & Dawson, S. A.(1994). The Shopping Mall as Consumer Habitat. Journal of Retailing. 70(1): 23-42. https://doi.org/10.1016/0022-4359(94)90026-4
- Breiter D. & Milman A.(2005). Attendees's needs and service priorities in a large convention center: Application of the importance-performance theory. Tourism Management 25: 156-165.
- Bustiner, I.(1986). Basic Retailing, Irwin, Illinois. Homewood.
- Darden, W. R. Howell, R. & Miller, S. J.(1980). Consumer socialization factors in patronage model of consumer behavior.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8: 655-661.
- Glock, R. E. and Kunz G. I.(1990). Apparel Manufacturing: Sewn Product Analysis. Macmillan. New York.
- Guadagnolo F.(1985). The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An Evaluation and Marketing Tool. Journal of Park and Recreation Administration. 3(2): 13-22.
- Hines, J. D. and O'Neal, G. S.(1995). Underlying determinants of clothing quality: The consumers perspective.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13(1): 227-233. https://doi.org/10.1177/0887302X9501300403
- Huddleston, P. and Moutnho, M.(1990). The relationship between importance of retail sore attributes and lifestyle od mature female consumers. Journal of Consumer Studies and Home Economics. 14: 71-85. https://doi.org/10.1111/j.1470-6431.1990.tb00037.x
- Jacoby, J. and Olson, J.(1985). Perceived Quality, Heat Lexicon, 542-543.
- James, D. L. Durand, R. M. & Dreves, R. A.(1976). The use of multi attributes model in a store image study. Journal of Retailing. 52(Summer): 61-62.
- Martilla J. A. and James J. C.(1977). Importance- Performance Analysis. Journal of Marketing. 41(Jan): 77-79. https://doi.org/10.2307/1250495
- Nevin, J. R. & Houston, M. J.(1980). mage as a Component of Attraction to Introduction Shopping Areas. Journal of Retailing. 56: 77-93.
- Peter, J. P. & and Olson, J. C.(1996).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egy (5th ed.) Homewood. IL. Irwin McGrawHill,
- Renard M.-C.(2003). Fair trade: quality, market and conventions. Journal of Rural Studies. 19: 87-96. https://doi.org/10.1016/S0743-0167(02)00051-7
- Shim, S. Y. & Kotsiopulos, A.(1992). Patronage Behavior of Apparel Shopping: Part Ⅰ. Shopping Orientations, Store Attributes, Information Sources, and Characteristics. Clothing and Textile Research Journal. 10(2): 48-57. https://doi.org/10.1177/0887302X9201000208
- Shim, S. Y. & Kotsiopulos, A.(1993). A typology of shopping orientation segments among female consumers. Clothing and Textile Research Journal. 11(1): 83-91.
- Weber K.(2000). Meeting Planners' Perceptions of Hotel-chain Practices and Benefits.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29(2): 32-38.
- Woodruff R. B. Cadotte E. R. and Jenkins R. L.(1983). Modeling Consumer Satisfaction Processes Using Experience-based norm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0: 296-304. https://doi.org/10.2307/3151833
- Zhang H.Q. & Chow I.(2004). Application of importance-performance model in tour guides' performance: evidence from mainland Chinese outbound visitors in Hong Kong, Tourism Management 25: 81-91. https://doi.org/10.1016/S0261-5177(03)000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