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NMC and EDUCAUSE, The Horizon Report, 2007
- J. McKenzie, and D. Darnell, The Eye Magic Book : A Report into Augmented Reality Storytelling in the Context of a Children's Workshop, NZ : Centre for children's Literature, Christ church College of Education, 2003
- M. Billinghurst, R. Grasset, and J. Looser, 'Designing Augmented Reality Interfaces', SIGGRAPH Computer Graphics, Vol. 39, No. 1, 2005, pp. 17-22 https://doi.org/10.1145/1057792.1057803
- Z. Zhou, A. Cheok, J. Pan, and Y. Li, 'Magic Story Cube: An Interactive Tangible Interface for Storytelling', Proc. of SIGCHIACE, 2004, pp. 364-365
- 이러닝의 이해, KERIS 이슈리포트 e-러닝시리즈 2004. 01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실감형 e-러닝 기반 개인맞춤 형 학습 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06MC1900-01- 0702P, 2007
- H. Kafumann and D. Schmalstieg, 'Mathematics and geometry education with collaborative augmented reality', Comptuers & Graphics, 27, 2003, pp. 339-345 https://doi.org/10.1016/S0097-8493(03)00028-1
- 박홍석, 최흥원, '증강현실의 기술원리 및 프레임 워 크', 모아진 CAD & Graphics 2008년 5월호, pp. 156-160
- 계보경. 증강현실 기반 학습에서 매체특성, 현존감, 학습몰입, 학습효과의 관계 규명.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청구논문, 2007
- 교육인적자원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증강현실 기반 차세대 체험형 학습 모형 연구. 연구보고 CR 2006-18. 2006
- 이우훈, 박준. Augmented E-Commerce: 증강현실 과 웹 컨텐츠의 만남, 한국 디자인 학회 학술 발표 대회 논문집, 2004, pp. 78-79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반의 체험형 학습 콘텐츠 개발 및 현장적용 연구, 연구보고 KR 2005-32.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