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Robin L. Snipes et al., 'The effect of specific job satisfaction facets on custo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an employee-level analysi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58(2005), p.1331
- 이 논문은 원래 'K도서관 이용자의 고객만족도'를 조사하기 위한 대규모 연구프로젝트의 일부로 이루어진 '직원만족도'를 분석한 것이다. 이용자와 직원의 만족도에 대한 인식차를 분석한 내용에 대해서는,다음 논문을 참고하라: 오동근, 임영규, 여지숙, '이용자와 직원이 인식하는 도서관의 서비스품질과 만족도, 충성도,' 한국문헌정보학회지, 제40권, 제4호(2006), pp.165-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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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金俊坤, '직무만족의 측정과 관련변인들의 영향,' 韓國心理學會誌: 産業및 組織,제1권, 제1호(1988), p. 5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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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金俊坤, '직무만족의 측정과 관련변인들의 영향,' 韓國心理學會誌: 産業및 組織,제1권, 제1호(1988), p.61
- Jennifer M. George and Gureth R. Jones, Organizational behavior, 2nd ed.,(New York: Addison-Wesley, 1999), p.78-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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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 D. Stuerat and B. B. Moran 共著, 圖書館 . 情報센터 經營論,任明淳,吳東根 共譯(대구: 啓明大出版部, 1997), p.301
- 金俊坤, '직무만족의 측정과 관련변인들의 영향,' 韓國心理學會誌: 産業및 組織,제1권, 제1호(1988), p. 61
- Peter Hernon and John R. Whitman, 도서관 . 정보센터의 고객만족경영,오동근 외 공역(대구: 태일사, 2004), pp.185-188
- 두 설문지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이용자와 직원의 만족도에 대한 분석한 내용에 대해서는 오동근, 임영규, 여지숙 전게논문을 참조하라.: 오동근, 임영규, 여지숙, '이용자와 직원이 인식하는 도서관의 서비스품질과 만족도, 충성도,' 한국문헌정보학회지, 제40권, 제4호(2006), pp.165-181
- 크론바의 알파계수에 대한 절대적인 평가기준은 존재하지 않으며, 알파계수의 평가 기준은 학자들에 따라 다양하다. 사회과학에서 알파계수가 .60 이상 되면 비교적 신뢰도가 높다고 볼 수 있다(채서일, 사회과학 조사방법론, (B&M books, 2005))
- 金俊坤, '직무만족의 측정과 관련변인들의 영향,' 韓國心理學會誌: 産業및 組織,제1권, 제1호(1988), pp.62-64
- 유길호, '대학도서관 사서들의 인구적 특성과 성격유형 및 인지양식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제33권, 제1호(1999), pp.55-56
- Frederick Herzberg, Bernard Mausner and Barbara Bloch Snyderman, The Motivation to work, 2nd ed., (New York: John Wiley & Sons, 1959), p.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