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Marketing Journal
- 제9권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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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51-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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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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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98-7868(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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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765-6500(eISSN)
금호렌터카의 고객만족 경영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of Kumho Rent-A Car
- 투고 : 2007.09.30
- 심사 : 2007.09.30
- 발행 : 2007.10.31
초록
본 사례는 국내 렌터카 시장에서 시장점유율과 매출액에서 최고의 위치에 있는 금호렌터카의 성공요인에 대해 분석하였다. 금호렌터카가 렌터카 시장에서 대표기업으로 부상한 주요 성공요인은 고객만족을 중시하는 경영에 있음에 주목하여 금호렌터카의 고객만족 경영방식을 상세히 고찰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분석을 위해 금호렌터카의 고객만족 경영을 첫째,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는 고객관계관리 측면과, 둘째 서비스 품질통제를 위한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의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