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상용, 송지연, 이기순. (2005). CRM 고객데이터 분석을 통한 이탈고객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7(1),21-42
- 김연정. (2004). 중소 전자상거래 기업의 소비자정보 최적화를 위한 효율적 마케팅 모율: e-CRM 연동전략을 중심으로, 마케팅과학연구, 14, 125-144
- 김영숙, 심미영. (2002). Cable TV 홈쇼핑 이용소비자의 특성 및 소비자 특성별 상품구매 결정요인 분석. 대한가정학회지, 40(4), 85-103
- 김효인. (2000). 전자상거래에서 관계의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커뮤니케이션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 구본기. (2001) 인터넷 쇼핑몰 선택시 소비자 신뢰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양유영, 천종숙. (2000). 카탈로그 쇼핑, TV 홈쇼핑, 인터넷 쇼핑에서 제공하는 의류제품에 대한소비자의 인식. 한국의류학회지, 24(8), 1137-1145
- 온라인 쇼핑업계 매출 (2006, 8. 16). 문화일보 자료검색일 2006, 8. 21, 자료출처 http://www.munhwa.com
- 유혜경, 김희라. (2001) 케이블 TV 홈쇼핑을 통한 의류 구매시 소비자 만족/불만족 및 불평행동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5(6), 1143-1154
- 이성수, 성영신. (2001). 구매자-판매자 관계에서 소비자 몰입: 다차원적 접근. 한국심리학회지 2(2), 31-60
- 이옥희. (2001). 쇼핑태도특성이 CATV 홈쇼핑을 이용한 의복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39(11), 145-159
- 이지현, 이승희, 임숙자. (2003). 패션제품의 e-CRM에 관한 연구 (제2보)성별의 조절효과- 한국의류학회지, 27(7), 809-818
- 정인희, 김순철. (2003). 패션기업의 CRM에 대한 고객 반응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7(9), 1060-1071
- 최미영. 이은영. (2004). 홈쇼핑 자체상표 의류제품 구매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6), 734-745
- 최은실, 박귀현 (2002). TV 홈쇼핑 이용실태와 개선방안. 서울: 한국소비자보호원 생활경제국
- 최정환, 이유재. (2001). 죽은 CRM 살아있는 CRM 서울: 한. 언
- 홈쇼핑은 30대들의 생활터. (2006. 1. 9). 디지털타임스. 자료검색일 2006, 9. 20, 자료출처 http://www.dt.co.kr
- Dick, A. S. & Basu, K. (1994). Customer loyalty: Toward an intergrated conceptual framework.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2), 99-113 https://doi.org/10.1177/0092070394222001
- Ganesh, J., Arnold, M. J., & Reynolds, K. E. (2000). Understanding the customer base of service providers: An examination of the differences between switchers and scayers. Journal of Marketing. 64(July), 65-87
- Greenberg, P. (2001). CRM at the speed of light. NY.: McGraw Hill
- Kalakota, R. & Robbinson, M. (1999). e-Business: Roadmap for Success. Boston: Addison-Wesley
- Levy, M. & Weitz, B. A. (2001). Retail management (4th ed.). New York: McGraw-Hill
- Lydon, J., Piere, T., & O'Regan, S. (1997). Coping with moral commitment to long-distance dating relationships. Journal Personality and Social Psychlolgy, 73(1), 104-113 https://doi.org/10.1037/0022-3514.73.1.104
- Morgan, R. M. & Hunt, S. D. (1994).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58(July),20-38
- Reichheld, F. F. & Sasser, W. E. (1990), Zero defection: Quality comes to service. Harvard Business Review, 68(September-October), 105-111
- Reichheld, F. F. (1993). Loyalty-based management. Harvard Business Review, 71(March-April),64-73
- Reichheld, F. F. (1996). The loyalty effect. Boston: Harvard Busiess School Press
- Thibaut J. W. & Kelly, H. H. (1978). Interpersonal relations A theory of interdependence. NY: John Wily & Sons, Inc
- Zeithalml, V. A., Berry, L. L., & Parasuraman, A. (1996).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60(April), 3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