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선숙. (2003).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의류상품 쇼핑행동 유형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김선숙, 이은영. (2003).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의류상품 쇼핑행동 유형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7(9/10), 1036-1047
- 김소영. (1994) 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과 점포 애고행동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찬호. (2001). 안터넷 쇼핑몰 운영에 따른 쇼핑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충북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 명품족 인터넷으로 몰린다. (2002, 10. 23). 매일경제. 자료검색일 2003,9.7, 자료출처 http://www.kinds.or.kr
- 박현주. (1999). 인터넷 상거래에 대한 소비자의 유용성 평가.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박혜정. (2003). 대행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해외 패션제품에 대한 구매의도-구매경험자와 무경험자의 차이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7(8), 20-31
- 위즈위드 외국 쇼핑몰 물건 구매-통관 대행. (2002, 11. 28). 한국일보. 자료검색일 2003, 8. 30, 자료출처 http://www.kinds.or.kr
- 이경훈. (2001). 안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소비자 관여에 따른 의류제품 및 웹 서비스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금주. (1997).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쇼핑 구매 태도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윤정. (1993). 의류제품의 통신판매에 관한 연구: 소비자가 인지하는 위험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은주, 이은영. (1996). 의류제품의 통신판매와 소비자 구매 의도. 한국의류학회지, 20(5), 826-840
- 이주은. (1990). 의복구매동기에 따른 점포이미지 선호도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임종원. (1997). 소비자 행동론. 서울: 경문사
- 택배사가 물류대행 해외 쇼핑 사이트, 지오패스위즈위드 인기. (2003, 6. 8). 파이낸스 뉴스. 자료검색일 2003, 8.30, 자료출처 http://www.kinds.or.kr
- 해외 쇼핑 사이트 위즈위드 회원 성향분석-해외 쇼핑몰에 부는 강남 치마 바람. (2001, 4. 3). 스포츠투데이. 자료검색일 2003, 9. 7, 자료출처 http://www.kinds.or.kr
- 해외 전문 쇼핑몰 급성장. (2003, 5. 6). 매일경제. 자료검색일 2003,8.30, 자료출처 http://www.kinds.or.kr
- SK디투디 해외 쇼핑몰 위상강화. (2003, 1. 8). 매일경제. 자료검색일 2003,8.30, 자료출처 http://www.kinds.or.kr
- 2001년 4/4분기 사이버 쇼핑몰 조사. (2001, 12). 흥계청. 자료 검색일 2002,4.3, 자료출처 http://www.nso.go.kr
- Ballentine, P. W. (2005). Effects of interactivity and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satisfaction in an online retail setting. Journal of Retail & Distribution Management. 33(6/7), 461-471 https://doi.org/10.1108/09590550510600870
- Dawson, S., Bloch P., & Ridgway, N. (1990). Shopping motives, emotional states, and retail outcomes. Journal of Retailing, 66, 408-427
- Donovan, R. J., Rossiter, J. R., Marcooly, G, & Nesdale, A. (1994). Store atmosphere and purchasing behavior. Journal of Retailing, 70(3), 283-294 https://doi.org/10.1016/0022-4359(94)90037-X
- Hoffman, D. L. & Novak, T. P. (1995). A new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 Journal of marketing, 60, 50-68 https://doi.org/10.2307/1251841
- Kotler, P. & Armstrong, G. (2004). Principles of marketing (10th ed.). NJ: Prentice Hall
- Noble, S. M., Griffith, D. A., & Adjei, M. T. (2006). Drivers of local merchant loyalty: Understanding the influence of gender and shopping motives. Journal of Retailing, 82, 177-188 https://doi.org/10.1016/j.jretai.2006.05.002
- Solomon, M. & Robolt, N. J. (2004). Consumer behavior in fashion. NJ: Prentice Hall
- Westbrook, R. A. & Oliver, R. L. (1991). The dimensionality of consumer emotion patterns and consumer satisfac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8, 84-91 https://doi.org/10.1086/209243
피인용 문헌
- The Analysis of Previous Domestic Online Fashion Store Studies vol.14, pp.5, 2012, https://doi.org/10.5805/KSCI.2012.14.5.778
- Purchase Motives, Use of Information Sources, and Decision Making Styles of Online Clothing Shoppers vol.33, pp.6, 2009, https://doi.org/10.5850/JKSCT.2009.33.6.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