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순원, 국제이해교육의 현재적 시사점, 국제이해교육 1, pp.57-84, 2000
- 교육부, 제7차 교육과정 개요, 서울: 대한교과서, 1997a
- 교육부,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V), 서울: 대한교과서, 1997b
- 교육부, 교육발전 5개년 계획 시안, 교육부, 1999
- 김권환, 국제이해교육에 대한 한국교사들의 인식과 태도, 국제이해교육 10, pp.198-205, 2003
- 김신일, 세계화와 국제이해교육, 국제이해교육 1, pp.9-16, 2000
- 김신일 외, 지구촌 시대의 국제이해교육 프로그램, 한국국제이해교육학회, 2001
- 김종훈 외, 중학교에서의 국제이해교육, 국제이해교육 7, pp.118-133, 2002
- 김현덕, 국제이해교육의 개념과 방향, 국제이해교육 1, pp.85-124, 2000
- 김현덕, 국제이해교육의 영역과 교육과정, 이삼열 외, 세계화 시대의 국제이해교육, 서울: 한울, pp.56-72, 2003
- 문현여자중학교, 범교과 학습을 통한 창의적 재량활동의 편성.운영, 2002
-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세계시민을 위한 국제이해교육, 서울: 정민사, 2003
- 유네스코, 국제이해, 협력, 평화를 위한 교육과 인권, 기본 자유에 관한 교육 권고, 1974; 유네스코 포럼 10, 1999
-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학교에서의 국제이해교육, 서울: 오름, 1996
-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세계로 열린 교실, 서울: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1997
- 유철, 한국의 국제이해교육을 위한 제언, 국제 이해교육 1, pp.17-26, 2000.
- 이명준, 인성함양과 국제이해교육의 활성화, 국제이해교육 1, pp.151-173, 2000
- 이삼열 외, 세계화 시대의 국제이해교육, 서울: 한울, 2003
- 이상주, 국제이해교육의 전체론적 접근, 국제이해교육 2, pp.5-25, 2000
- 이승환, 새로운 국제이해교육을 위하여, 국제이해교육 1, pp.27-56, 2000
- 전순동, 세계화 시대의 국제이해교육에 대한 시각과 방법, 교육연구논총 1998(1), pp.66-67, 1998
- 정두용, 한국 대학에서의 국제이해교육, 국제이해교육 1, pp.125-150, 2000
- 정두용, 한국 국제이해교육의 동향, 김현덕 외, 국제이해교육의 동향 - 미국, 일본, 호주, 한국,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pp.377-455, 2005
- 정영국, 국제이해교육과 지역연구, 국제이해교육 2, pp.54-55, 2000
- 정호범, 이문화이해교육의 관점에 기초한 통일교육, 국제화 시대의 사회과 교육, 서울: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pp.106-120, 1995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제7차 교육과정 정착을 위한 초.중학교 교육과정 실천 방안 연구, 서울: 현대문화사, 2001
- 한만길, 통일의식 변화와 통일교육의 과제, 한국 교육개발원 창립 제28주년 기념 교육정책 포럼, 2000
- 한명희, 국제이해교육의 배경과 철학,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국제사회와 국제이해교육, 서울: 정민사, pp.23-27, 1996
- 한명희 외, 국제사회와 국제이해교육, 서울: 정민사, 1996
- Alger, C.F., Implication of Microelectronically Transmitted Information for Global education, in A. Culbertson & L. Cunninham(eds.), Microcomputers and Education, Chicago: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86
- Case, R., Key Elements of a Global Perspective, Social Education 57(6), pp.318-325, 1993
- Hanvey, R.G., An Attainable Global Perspective, New York: Center for Global Perspectives in Education, 1976
- Kirkwood, T.F., Our Global Age Requires Global Education: Clarifying Definitional Ambiguities, The Social Studies 92(1), pp.10-15, 2001 https://doi.org/10.1080/00377990109603969
- Tye, K.A., Global Education: A Worldwide Mouvement, CA: Independence Press,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