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경영연구원 2006 춘계심포지엄"

  • Published : 2006.05.08

Abstract

한국병원경영연구원이 지난 3월24일 '의료광고 허용,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2006년도 춘계심포지엄을 가졌다. 이 심포지엄은 그 동안 규제일변도였던 의료기관의 광고가 헌법재판소로부터‘의료광고 위헌’으로 판결이 났고, 이에 따라 관련법령의 정비가 시급해진데다가 또한 병원경영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점에서 많은 병원인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 심포지엄에선 '의료광고규제 제도개선방안'과 '바람직한 의료광고 도입방안'이란 주제발표와 이들 각 주제에 대한 토론이 있었다 다음은 이들 주제발표와 토론 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