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팅 환경변화와 솔루션, 그리고 환경문제

  • Published : 2006.07.01

Abstract

외국과 비교해볼 때 국내 시장의 장점은 소비자 입장에서 저렴하고 좋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각 브랜드에서 지난 해 말부터 많은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경쟁이 좋은 기회를 만들기도 하지만 연구/개발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소비자의 옳은 판단과 지원이 필요하다. 올 하반기에도 여러 신제품의 출시와 마케팅 활동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공략과 외국 기업의 국내 브랜드 영업의 두 물살 사이에서 올해와 내년의 시장 흐름이 프린터 업계의 구조적인 틀을 결정하게 되는 전환점이 될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