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강원도(2002) 강원도형 농촌관광 (Green Tourism) 마을가꾸기
- 강원도농업기술원(2001) 녹색관광 농촌마을 모델, 강원도
- 공외천(2004) 농산물 공동브랜드의 활용을 위한 포장디자인 개발방향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권영걸(2004) 색채와 디지인 비즈니스. 서울: 도서출판국제
- 권용대, 홍종숙(2003) 농촌어메니타자원을 활용한 그린투어리즘의 경제성 분석. 한국농촌계획학회지 9(3): 17-23
- 계기석, 천현숙(2001) 지방화시대의 도시정체성 확립 방안 연구. 안양, 국토연구원
- 김낙회, 유진형, 홍성민 역(2002) 브랜드마케팅. Hakuhodo Brando Consultingu. 圖解でプランドマケティング. 서울 : 굿모닝미디어
- 김대식, 정하우 (2005) 그린투어리즘 및 공공서비스 기반의 지속 가능한 농촌도로노선의 최적계획에 관한 연구. 한국농촌계획학회지 11(1): 1-8
- 김범수, 이주희(1997) 농산촌에 있어서 Green Tourism 의 전개를 위한 농촌지역 주민과 도시민의 의식조사. 한국지역개발학회지 9(3): 183-919
- 김양자(2000) 농촌 관광 관련 용어에 관한 연구. 이화여대綠友논문집 39: 119-145
- 나유진(2001) 고객참여를 통한 기업아이덴티티 공통구축 전략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노장오(1994) 좋은 상표. 서울. 김영사
- 농촌자원개발연구소(2004) 농촌관광 실태 및 선호도 조사. 농업과학기술원 보고서
- 농촌자원개발연구소 (2003) 농촌전통테마마을의 녹색관광 자원 이용연구. 농업과학기술원 보고서
- 박광순(1999) 일본의 중산간 지역에서의 그린 투어리즘의 도입, 전개, 성과. 아시아태평양지역 연구 2(1): 135-163
- 박광순(2001) 일본 산촌의 지역경제와 사회정책. 서울: 경인문화사
- 박영 (2003) 색채의 상징. 색채의 심리. 서울; 살림출판사
- 반수진(1999) 우리나라 농산물 포장디자인에 있어서 지역공동브랜드의 활용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산림청(1999) 녹색관광과 산촌활성화
- 송미령, 박시현(2002) 주민자율적 마을가꾸기 현황과 성과 분석. 대한국토, 도시계획학회지 37(1): 169-179
- 윤희정(2003) 녹색관광 자원분석 및 적용가능성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윤희정(2004) 녹색관광 자원 유형분석 및 국내 적용 가능성 연구. 한국조경학회지 32(4):,49-58
- 이상민, 브랜드앤컴퍼니 역(2002) 감성디자인 감성브랜딩. Gobe, M.. Emotional Branding. 서울. 김앤김북스
- 이후석(1998) 교류형 관광농촌 모댈개발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22(2): 153-161
- 일본능률협회총합연구소편(1991) CI실천실무. 서울: 올기업문화연구원
- 정철모, 박미호(2004) 녹색농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경관농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일본의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농촌계획학회지 10(1): 57-64
- 조용기(1999) 녹색관광의 태동과 발달과정에 관한 연구. 경주대논문집 11: 73-85
- 조재노(1999) 환경친화적인 관광지 개발 계획에 관한 연구. 공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조혁근(2002) 브랜드 성공을 위한 상표관리. 서울: 서해문집
- 한상만, 최주리 역(1999) 미학적 마케팅. Schmitt , B. and A. Simonson, Maketing Aesthetics, 서울: 한국언론자료간행회
- 홍성권, 김성일(2002) 녹색관광 참여의도에 관여하는 영향 인자와 제한요소의 규명. 한국조경학회지 30(1): 18-28
- 宮崎猛(1999) グリ-ンツ-リズムと日本の農村 -環境保全による村づくり-. 農村統計協會
- 宮崎猛(2002) 乙.れかちのグリ-ンツ-リズム. 家の光協會
- 多方一城, 田涮親莘, 成汜廣莘 (2001) グリ-ンツ-リズムの潮流. 東京: 東海大學出版會
- Henderson P. W. and J. A. Cote(1996) Disigning Positively Evaluated Logos, Marketing Science Institute
- Fleischer, A. and D. Felsenstein(2000) Support for rural tourism.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4): 1007-1024 https://doi.org/10.1016/S0160-7383(99)00126-7
- Marson, P. and J. Cheyne (2000) Residents attitudes to proposed tourism development.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2): 391-411 https://doi.org/10.1016/S0160-7383(99)00084-5
- Nilsson, P.(2002) Staying on farm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9 (1): 7 - 24 https://doi.org/10.1016/S0160-7383(00)00081-5
- Weaver, D. B. and L. J. Lawton(2001) Resident perceptions in the urban-rural fringe. Annals of Tourism Research 28(3): 439-458 https://doi.org/10.1016/S0160-7383(00)00052-9
- Williams, J. and R. Lawson(2001) Commurrity issues and resident opinions of tourism. Annals of Tourism Research 28(2): 269-290 https://doi.org/10.1016/S0160-7383(00)00030-X
- http://www.go2viI.org(농촌전통테마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