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2001 아웃렛 중계점 명품관 개점. (2003, 8. 23) 서울경제 p. 1
- 국내 첫 명품몰 '내이처 포엠' 건립 (2003,7. 7). 어패럴 뉴스, p.13
- 김승은 (2003). 국내 수입 패션 멀티샵의 마케팅 전략. 동덕여자대학교 패션전문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남애란. (2001). 고가의 제품이미지와 자아이미지의 상징적 의미에 관한 연구. 한성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다시 명품 전쟁, 카운트 다운?! (2004,1), 패션비즈, p. 146-149
- 동대문, 수입 멀티숍 늘려. (2004, 2. 23). 매일경제. 자료검색일 2005,4. 8, 자료출처 http://samsungdesigh.net
- '명품 시장' 1조원 (2003, 5. 17). 중앙일보,p 15
- 명품 아웃렛 매장 개장 러시 (2003, 10. 4). 대한매일 p. 17
- '명품 코너' 갖춘 쇼핑몰 분양 활기. (2003, 10. 4). 동아일보, p.43
- 명품 할인숍 유통 감초로! (2003, 12). 패션비즈, p. 273
- 백경미, 이기춘. (1996) 도시주부의 과시소비성향과 영향요인. 대한가정학회지,34(1), 161-175
- 백화점 명품 세일 깜짝 매출. (2003, 6. 12). 헤럴드경제. 자료검색일 2005,4. 8, 자료출처 http://ww.heraldbiz.com
- 백화점 명품 세일 매출 급증. (2003,6. 12). 파이낸셜뉴스, p. 2
- 백화점 명품 세일 '불황 몰라'. (2004, 7. 13). 연합뉴스. 자료검색일 2005,4. 8, 자료출처 http://www.donga.com
- 백화점 월매출 3년만에 두자릿수 신장. (2005,2. 27). 연합뉴스 자료검색일 2005,4. 8, 자료출처 http://www.donga.com
- [불황의 깊은 늪 ... 늪 ...]얄팍해진 지갑 부자들은 '펑펑.' (2003,11. 29). 헤럴드경제. 자료검색일 2005, 4. 8, 자료출처 http://www.heraldbiz.com
- 서민애. (2000). 수입여성의류 구매유무에 따른 의복행동-쇼핑성향. 물질주의, 구매행동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손웅기. (2000). 병행수입제도에 관한 사례연구-의류 병행수입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송은경 (1997). 청소년 소비자의 물질적인 가치와 소비지향적 태도가 과시소비성향에 미치는 영향.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신수연,나현정. (2003). 애고점포에 따른 명품브랜드 소비자의 쇼핑성향 및 점포속성중요도. 복식문화연구, 11(4),474-486
- 어패럴뉴스사편집국. (2003). 2003/2004 한국패션브랜드연감, 서울: 어패럴뉴스사
- 어패럴뉴스사편집국. (2004). 2004/2005 한국패션브랜드연감. 서울: 어패럴뉴스사
- 이예리. (2002). 고급 백화점 명품관 의류매장 DISPLAY에 관한 소비자 선호도 분석.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 이유경. (2003) 패션 명품 쇼핑 행동에 관한 탐색적 연유 -오프라인 명품 쇼핑 vs 온라인 명품 쇼핑.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학식. (2001). 마케팅조사. 서울: 범문사
- 정지원. (2003). 물질주의성향과 과시소비성향이 수입명품선호도에 미치는 효과-대학생 소비자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조은아,김미숙. (2004). 청소년의 과시소비성향에 따른 수입 명품 및 유명브랜드 의류제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행동. 한국의류학회지 28(1),76-87
- 지식행정용어해설-병행수입제. (1994). 경기도 자료검색일 2005,4. 1, 자료출처 http://www.gg.go.kr
- 지적재산권보호-병행수입제도란? (2004). 관세청 자료검색 일 2005,4. 1, 자료출처 http://www.customs.go.kr
- 최선형. (2001). 패션 명품에 대한 태도 연구. 복식문화연구, 9(6), 842-854
- 최주리. (1996). 병행수입 허용 이후의 의류 및 골프용품 수입업계 변화에 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 하수진. (2003) 해외 패션 명품 소비자의 세분화 및 양면적 소비행동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한상옥. (1998). 외국 패션 브랜드의 국내 유통경로 직입전략에 관한 연구-점진적 시장진입 이론과 거래비용 이론이 적용-.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황선영. (2003). 명품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Grossman, G. M., & Shapiro, C. (1988). Counterfeit-product trade. The American Economic Review, 78(March),59-75
- LG 패션 선정 패션업계 10대 뉴스. (2003,12.2). 서울경제, p. 1
- Nia, A., & Zaikowsky, J. L. (2000). Do counterfeits devalue the ownership of luxury brands? Journal of Product & Brand Management, 9(7), 485-497 https://doi.org/10.1108/10610420010351402
- SI '분더샵' 이어 아이디룩 가세 (2003,9). 패션비즈, p. 270-279
- Veblen, T. (1899). The theory of the leisure class. New York: Pennguin Books
- Verhallen, T. M. M., & Robben, H. S. J. (1994). Scarcity and preference: An experiment on unavailability and product evaluation. Journal of Economic Psychology. 15(June), 315-331 https://doi.org/10.1016/0167-4870(94)90007-8
- Vigneron, F., & Johnson, W. L. (1999). A review and a concept framework of prestige-seeking consumer behavior.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Review, 1999(1). Retrieved April 5, 2005, from http://www.amsreview.org/articIes/vigneron0 1-1999.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