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만족요인이 중국 고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ce of Korea Internet Shopping Mall's Customer Satisfaction Factor to Chinese Internet Shoppers

  • Cui Ran Hong (Department of Industrial Engineering, Myongji University) ;
  • Ma Heng Guo (Department of Industrial Engineering, Myongji University) ;
  • Kim Chang-Eun (Department of Industrial Engineering, Myongji University)
  • 발행 : 2006.10.30

초록

1990년대, 인터넷기술은 이미 사회발전 중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이에 따라 인터넷쇼핑도 신속한 발전을 전개하였다. 인터넷쇼핑이 이처럼 빨리 발전할 수 있는 것은 주요하게 선택의 범위가 넓고, 경쟁력이 있는 가격, 대량의 정보 및 제품 그리고 빠른 배송 등 편리성에 있다. 중국 E-business의 발전에 따라 중국의 인터넷쇼핑 사이트의 수량도 대폭 증가하였다. 인터넷쇼핑의 고객 만족도에 있어서 많은 학자들의 중시를 일으켰다. 종사자들은 인터넷쇼핑중의 고객만족도가 다른 시기에 비해 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였다. 고객의 요구가 점점 높으므로 보다 빠르고 보다 완벽하고, 보다 싼 것으로 만족감을 느낀다. 인터넷쇼핑의 고객의 수요를 사전에 요해함으로써 그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본 논문의 주요 목적은 중국 인터넷쇼핑몰의 고객만족 요인을 측정하는 것이다.

Multiple regression is used to examine the relationship between a set of two or more independent variables and one dependent variable. It provides the information necessary to make predictions of the dependent variables based on several independent variables. To do so, the multiple regression equation is extended to: y=$a+{\beta}_1x_1+{\beta}_2x_2+{\ldots}+{\beta}_kx_k$ y=attractiveness a=the value of the intercept ${\beta}_1$=the slope(weighting) of the first variable ${\beta}_1$= the slope(weighting) of the second variable ${\beta}_k$=the slope of the $\kappa$th variable The resulting regression equation of this research is y=$a+{\beta}_1site's\;system+{\beta}_2customer\;satisfaction+{\beta}_3products+{\beta}_4delivery$ y=3.233+0.374(site's system)+0.268(customer satisfaction)+0.17(products)+0.077(deliv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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