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유치원 교사의 이직 원인에 관한 연구 강정옥
-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대영
- 유치원 교사의 교육신념과 교수행위에 관한 연구 김수영
- 유아교육연구 v.21 no.2 예비 유아교사의 성격유형과 자아개념 및 창의성과의 관계 김애경
- 원장, 교사, 학부모의 보육 현장 갈등 요인 비교 김애자
- 예비유아교사의 자아개념, 학습스타일과 자기 효능감과의 관계 김언아
- 유아교육연구 v.21 no.3 협력적 교사교육을 통한 미시수준의 유아교육과정 변형에 관한 연구 김은희
-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교직전문성 인식과 역할 수행과의 관계 김지연
- 경력 유치원 교사를 통해 본 교사 발달 제요인 및 유형 노길영
- 유치원 원장의 지도성 유형에 따른 교사의 갈등에 관한 연구 박성훈
- 유아교육연구 v.16 no.1 반성적 사고와 유아교사교육 박은혜
- 유아교육연구 v.19 no.1 유아교사 교육에서 수업사례 활용에 대한 고찰 박은혜
- 유아교사론 박은혜
- 자아개념 검사 송인섭
- 교육심리연구 v.11 no.1 자아개념 발달 경향 분석 송인섭
- 덕성여대 논문집 v.25 4년제 유아교사양성 대학의 정규 교육실습이 예비교사의 현장 지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은수
- 한국교원교육연구 v.20 no.2 유아교육실습(예비교사들의 경험 이야기) 염지숙
- 유아교육학논집 v.7 no.1 교육실습이 예비유아교사의 교육신념과 역할 인식의 변화에 미치는 영향 오선영
- 유치원교사와 보육교사의 전문성과 역할수행 인식간의 관계 이경
- 유치원 교사가 되어가는 과정에 관한 이야기 이명순
- 강남대학교 인문과학논집 v.2 교육실습현황에 관한 연구 이순례
- 유아교사 발달 단계에 기초한 유치원교사의 관심사 분석 이승연
- 아동학회지 v.20 no.2 유치원 실습지도교사와 교육 실습생의 의사소통 과정 및 내용 분석 이애리;박은혜
- 왜 유아교육은 전문화가 되어야 하나?;교사의 전문성과 역할 이은화
- 유아교육 교사의 역할 갈등에 관한 연구 이춘화
- 유아교육 예비교사가 교육실습과정에서 느끼는 갈등 연구 이현중
- 아동교육 v.11 no.1 유치원 현정실무교육이 예비교사들의 교사효능감과 자기개념에 미치는 효과 이혜주
- 덕성여대 교육연구 v.5 유아교사 양성을 위한 교육실습 개선 방안 임승렬
- 열린유아교육연구 v.9 no.4 예비유아교사들의 자아개념과 교사역할에 대한 인식과의 관계 장영숙
- 유아교육과 졸업반 학생들의 교직관과 교육실습에 따른 교직관의 변화 장금순
- 유아교육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관심사에 관한 연구 장선화
- 상지대학교 병설전문대학논문집 v.18 2년제 유아교사 양성대학의 교육실습에 관한 연구 정현숙
- 유치원 교육 실습 지도를 위한 임상장학모형 개발 조부경
- 교육학연구 v.16 no.2 4년제 유아교사 양성대학의 교육실습에 대한 인식 및 요구조사연구 조부경;배소연;윤기영
- 유아교육연구 v.21 no.2 유아교육 실습지도교사 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조운주;박은혜
- 교생들이 인식한 유치원 교육실습 지도교사의 역할 수행 조인경
- 교육실습을 통한 교사사회화 과정에 관한 연구 천은숙
- 한국영유아보육학 v.40 보육교사의 교수효능감 및 전문성 인식에 따른 교사-부모 의사소통 태도 최미숙
- 유아교육연구 v.25 no.1 유아교사의 교수 효능감과 전문성 인식에 따른 교사행동 분석 최미숙
- 중앙유아교육학회연차 학술대회 전문인으로서의 영유아 교원의 역할과 책무;한국영유아교원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방향 모색 허형
- 교생실습이 교생의 교육신념에 미치는 영향 한지혜
- 한국영유아보육학 v.제38집 교육 실습경험 및 실습기관의 조직풍토가 예비 유아교사의 자아개념, 역할수행 및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황윤세;장영숙;최미숙
- 유치원교사들이 지각하는 갈등내용에 관한 분석연구 홍승태
- Undergraduate students' perceptions of field experiences : Toward a framework for study;Advances in Teacher Education, Vol. 2 Applegate, J.H.;Raths, J.D.(ed.);Katz, L.G.(ed.)
- Journal of Education v.36 no.2 The relationship of field placement characteristics and students' potential field performance ratings Becher, R.M.;Ade, W.
-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v.36 no.6 Laboratory setting the study of teacher education Berliner, D.C.
-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v.35 no.5 Field experience, ideology, and the development of critical reflectivity Beyer, L.
- American Journal of Education v.92 Education: The overcoming of experience Buchman, M.;Schwille, J.
- Journal of Education Needed in teacher education : A developmental model for evaluation of teachers, preservice to inservice Davis, M.;Zaret, E.
- Student teaching and school experiences;Handbook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Guyton, E.;McIntyre, D.J.;Houston, W.R.(ed.);Haberman, M.(ed.);Sikula, J.(ed.)
- Reflective Teaching: the study of your constructivist practices Herderson, J.
-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v.39 no.5 Training research and preservice teacher education Joyce, B.R.
- Where is early childhood education as a profession?;Professionalism and the early childhood practitioner Katz, L.G.;Spodek, B.(ed.);Saracho, O.N.(ed.);Peter, D.L.(ed.)
- Through preservice teachers' eyes : Exploring field experience through narrative and inquiry Knowles, J.G.;Cole, A.L.
-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v.43 no.1 The cooperating teacher: An ambivalent participant in student teaching Koerner, M.E.
- Comtemporary Education v.51 no.4 Research of the student teaching trials McIntyre, D.J.;Morris, W.R.
- Applied & Preventive Psychology v.1 Cognates of personal control: Locus of control, self efficacy, and explanatory style Patterson, C.;Stunkard, J.
- Journal of Education for Teaching v.12 no.1 A developmental study of the 'Teaching Self' in student teaching Ricord, O.
- Behavior in Organization Reitz, H.I.
- Theory and Research in Social Education v.15 no.4 Teacher perspective development: A study of preservice social studies teachers Ross, E.W.
-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v.37 The supervision of student teacher Shapiro, P.P.;Sheeban, A.T.
- Journal of Education for Teaching v.18 no.3 Sources of influence in preservice teacher socialization Su, J.Z.
- The development of perspectives toward teaching in practicum;Becoming a teacher Tardif, C.;Holborn, P.(ed.);Wideen, M.(ed.);Andrews, I.(ed.)
-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v.2 Preparing reflective teachers: An overview of instructional strategies which have been employed in preservice teacher education Zeichner,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