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혁신의 필요성

  • Published : 2004.05.01

Abstract

품질관리. 통상 우리들이 '품질관리'라고 하는 것은 만들어진 제품의 양, 불량을 구분하여 불량품을 가려내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이미 만들어진 불량을 선별해 내는 것만으로는 그로 인하여 고객으로부터 제기될 수 있는 불만을 어느 정도 완화시킬 수는 있겠지만, 그 제품에 투입된 원가는 이미 어찌할 수 없는 단계인 것이 대부분이다. 회사로서는 손실을 감수할 수밖에 없으며, 그러한 일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는 것은 제품의 제조원가를 상승시키게 되고, 회사의 경쟁력 감소의 주요한 원인이 될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