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은주·황승희 (1998) 의류제품의 인터넷 쇼핑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과학연구, 2, 203-234
- 김광수·박주식 (2002) 인터넷 쇼핑에 대한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마케팅관리연구, 7(2), 135-163
- 김지원 (2002) 인터넷 쇼핑의 의류구매시 정보탐색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신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진영 (2001) 의류상품의 인터넷 쇼핑의 소비자 위험지각, 위험 감소행동, 구매의도.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현정 (2000) 인터넷을 통한 패션상품 구매행동의 탐색적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희경 (2000) 인터넷 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된 위험과 이점이 패션제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명희 ·김주영 ·김경자 (2002) 인터넷 사이트에서의 고객 서비스차원 확인. 소비자학연구, 13(4), 221-242
- 신종학 (2002) 인터넷쇼핑몰의 서비스품질 측정요인에 관한 연구. 마케팅관리연구,, 7(1), 71-96
- 유현정 ·김기옥 (2001) 쇼핑몰 유형별 인터넷 쇼핑에 대한 소비자만족 모델 -20,3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12(4), 223-254
- 윤성준 (2000) 웹쇼핑몰 사이트 신뢰도의 결정요인과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시뮬레이션 접근방법. 경영학연구, 29(3). 353-376
- 이문규 (2002) e-SERVQUAL: 인터넷서비스품질의 소비자 평가 측정도구. 마케팅연구, 17(1), 73-95
- 제 6차 인터넷 사용실태 조사(RI Korea/ Koreanclick 공동조사)(2003) www.koreanclick.com. 8. 14
- 조영주 ·임숙자·이승희 (2001)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의류제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5(7), 1247-1257
- 하오선 ·신혜원 (2001) 인터넷 의류구매자의 의류쇼핑행동, 태도 및특성 . 한국의류학회지, 25(1), 71-82
- 황진숙 (2003) 인터넷 위험지각 집단의 의복추구혜택, 인터넷쇼핑 태도 및 구매의도. 한국의류학회지, 27(7), 746-757
- Bhatnagar A., Misra S. and Rao H.R. (2000) On risk, convenience, and internet shopping behavior,Communication of the ACM , 43(11), 98-105 https://doi.org/10.1145/353360.353371
- Fram E. H. and Grady D.B. (1997) Internet shoppers: is there a surfer gender gap. Direct Marketing, 59(6), 46-50
- Furnell S.M. and Karweni T. (1999) Security implications of electronic commerce: a survey of consumers and business. Electronic Networking Applications and Policy, 9(5), 372-382
- Klein L.R. (1998) Evaluatitlg the potential of interactive media through a new lens: search versus experience good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1. 195-203 https://doi.org/10.1016/S0148-2963(97)00062-3
- Parasuraman A. (2000) Technology readiness index(TRI): a multiple-item scale to measure readiness to embrace new technologies. Journal of Service Research, 2(4), 307-320 https://doi.org/10.1177/109467050024001
- Parasuraman A. and Colby C.L. (2001) 'Techno-Ready Marketing: How and Why Your Customers Adopt Technology'. The Free Press, New York, pp.27-86
- Shim S. (2002) Multi-channel fashion consumers: a market segmentation scheme based on search-purchase channel choice strategies, Proceedings of the 2002 fall Joint Conference of the Korean fiber Society, Seoul, pp. 13-15
- Shim S., Eastlick M.A., Lotz S.L., and Warrington P. (2001) An online prepurchase intentions model: the role of intention to search. Journal of Retailine, 77, 397-416 https://doi.org/10.1016/S0022-4359(01)00051-3
- Szymansk D.M. and Hise R.T. (2000) E-satisfaction: an initial examination. Journal of Retailing, 76(3), 309-322 https://doi.org/10.1016/S0022-4359(00)00035-X
- Weber K. and Roehl W.S. (1999) Profiling people searching for and purchasing travel products on the world wide web. Journal of Travel Research. 37. 291-298 https://doi.org/10.1177/004728759903700311
- Zeithaml V.A., Parasuraman A., and Malholtra A. (2000) A conceptual framework for understanding e-service quality: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and managerial practice. MSI(Marketing Science Institute),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