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18 Issue 3 Serial No. 20
- /
- Pages.127-138
- /
- 2004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탐구학습을 통한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태도와 창의성 변화 연구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탐구학습 과정에서 수학적 태도와 수학 창의성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를 살펴보았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문제해결방법에 탐구학습을 투여한 학습집단은 일반 학습집단보다 수학 창의성에 있어서 유의미한 효과를 보였다(p<.05). 둘째, 탐구학습 집단과 일반학습 집단의 수학적 태도는 사전 및 사후의 두 검사에서 모두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p<.05).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