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18 Issue 2 Serial No. 19
- /
- Pages.55-64
- /
- 2004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예비대학에서의 기초수학 수준별 특별교육이 미분적분학 학습에 미치는 영향
- Published : 2004.07.31
Abstract
본 대학의 공학수학교육 정책 중의 하나로서 대학 입학 전인 2월 중에 예비대학을 개설하여 기초수학 수준별 특별교육을 실시하였다. 수준별교육의 일환으로써 야간대학 실업계 고교출신 직업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초수학[Pre-Calculus] 특별교육이 미분적분학 학습에 준 성공적인 결과를 분석하고, 향후 기초수학 수준별 특별교육을 통한 주야간 공과대학 미분적분학 교육의 발전적인 방향에 대하여 고찰해 보고자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