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순자, 권주희, 여성희(1999). 법률학적 모형에 의한 STS프로그램이 고등학교 학습부진아의 학업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2), 248-255
- 강순자, 정영란, 강혜자(1997) . STS 자료를 이용한 중학교생물과 수업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생물교육학회지, 25(2), 235-242
- 강순자, 최경희, 이정애(1994). STS 자료를 이용한 생물수업이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물학회지, 22(2), 225-236
- 권회진(1993). 고등학교 생물 STS 학습지도 자료 개발.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관수(1992). 국민학교 6학년 아동들의 환경보전 교육을 위한 STS 교수-학습모형의 적용.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부연(2000). STS적 접근에 따른 공통과학 수업이 실업계 고등학생들의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영성, 이문남(1994). 고등학교 과학교사들의 공통과학 및 STS 에 대한 인식도 조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4(3), 330-343
- 김윤정(1996). 환경교육을 위한 STS 프로그램 개발 및 환경에 대한 태도 조사.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형섭(2000). 초등학교 실과 환경교육에서 물과 흙에 관한 STS 수업의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중희(1996). 중등학교 과학 교사의 STS교육에 대한 인지도 수준에 관한 연구 -강원도내 과학 교사 줌심으로-.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정완호, 권용주, 김영신(1993). STS 교육운동의 국내 연구 경향 분석과 적용 방안에 관한 조사 연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3(1), 66-79
- 조성업(1998). 초등학생의 토질환경 교육에 관한 STS 수업의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차희영(1996). 생물교육에 있어서 STS 프로그램의 개발. 과학교육, 378, 60-78
- 최경희, 김추령(1995). STS 수업방법과 전통적 수업방법에 의한 중학교 학생들의 과학 성취도 및 과학과 관련된 태도변화에 관한 연구. 물리교육, 13(1), 17-22
- 한정륭(1993). 콜로이드 용액에 대한 STS적 교재개발과적용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Blunck, S. M., Giles, C. S., & McArthur, J. M.(1993). Gender differences in the science classroom: STS bridging the gap. In RE. Yager(Ed.), What research says to the science teacher: Vol. 7, the science, technology, society movement. Washington, DC : National Science Teachers Association. pp. 153-160
- Holman, J.(1987). Resources or courses? Contrasting approaches to the introduction of industry and technology to the secondary curriculum. School Science Review, 68, 432-438
- Lochhead, J., & Yager, R. E.(1996). Is science sinking in a sea of knowledge? In R. E. Yager (Ed.) Science/Technology/Society as reform in science education. Albany, NY: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pp. 25-38
- Lutz, M.(1996). The congruency of the STS approach and constructivism. In R E. Yager (Ed.) Science/Technology/Society as reform in science education. Albany, NY: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pp. 219-226
- National Science Teachers Association.(1999-2000). Science/Technology/Society: A new effort for providing appropriate science for all. in NSTA Handbook. Washington, D.C.: National Science Teachers Association
- Newmann, F. M., & Archibald, D. A.(1992). The nature of authentic academic achievement. In Harold, B. & Newmann, F. M., Toward a New Science of Educational Testing & Assessment (pp.71-83). SUNY Press
- Yager, R. E.(1986). Restructuring science teacher education programs as the move toward an S/T/S focus. In R.K. James (Ed.) Science technology and society: Resources for science educators. Columbus, Ohio: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Teachers in Science and AMEAC Information Reference Center. pp. 46-55
- Yager, R. E.(1991). The Constructivist Learning model: Towards real reform in science education. The Science Teacher, 58(6), 52-57
- Yager, R. E.(1993). Science/Technology/Society and teacher education: Solutions for problems of diversity and equity. In M.M. O' Hair and S.J. Odell (Eds.), Diversity and teaching: Teacher education yearbook I. New York: Harcourt Brace Jovanovich College Publishers. pp. 243-268
- Yager, R. E.(1996). Science/Technology/Society as reform in science education.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Albany
- Yager, R. E., & Tamir, P.(1992). The STS approach: Reasons, intentions, accomplishments and outcome. Science Center, The University of Io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