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배충식, 디젤 및 대체연료 예혼합압축착화 엔진기술, 한국자동차공학회지, 제25권 제5호,2003
- 김장현, 윤금중, HCCI 디젤연소의 연구개발 동향, 한국자동차공학회지, 제25권 제5호,2003
- 박종상, 정성식, 하종률, 활성라디칼 유도뷴사를 이용한 정적연소기 및 엔진에서의 연소특성, 한국자동차공학회지, 제25권 제5호, 2003
- 특허청, 2001 신기술동향보고서-직접분사식 디젤엔진, 특허청 기계/금속분야 제6권, 2001
- Y. Aoyagi. Diesel Combustion in High Boosted Charged and High Pressure Fuel Injection. JSAE, Vol. 58. NO. 4. 2004
- Y. Tanaka. K. Nagata, 1800 bar Common Rail System for Diesel Engine. JSAE. Vol. 58. NO. 4, 2004
- T. Ahmad, et al., A Survey of Variable-Valve-Actuation Technology, SAE Paper No. 891674. 1989
- Y. Mase et aI., Development of Valve-Timing Control System. JSAE Vol. 41. No. 9. 1987
- 구준모, 배충식, 가변밸브개폐시기 기구운전의 엔진성능에의 영향,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9 권, 제6호, 2001. pp.24
- K. Mizutani. et al., Development of New Concept of 4-Valve Engine, JSAE Vol. 41. NO. 9. 1987
- M. Ishii. et al., Turbocharger with Variable Geometry, JSAE Vol. 58, No. 4, 2004
- 정용일, 자동차와 환경, AutoEnv.org
- N.S. Mavinahally, et aI., Performance Analysis of Turbocharged Multi-Cylinder Insulated Miller CycleDiesel Engine, ASME Paper No. 97-ICE-37, 1997
- 김동훈 외, Miller 사이클을 이용한 중형디젤 기관 성능개선, 한국박용기관학회지 Vol.26, No.2, 2002
- T. Nakahira, Variable Control System for Diesel Engine. JSAE Vol. 41, No. 9, 1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