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엔진

  • 이지형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 윤태복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Published : 2004.08.01

Abstract

포괄적인 개념에서, 게임에서 인공지능이란 PC(Player Character, 사용자에 의해서 조정되는 게임 오브젝트)를 제외한 모든 것들을 제어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련의 기술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예를 들면, PC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 PC를 대적하거나 경쟁관계에 있는 NPC(Non-Player Character), PC에 조언을 해주는 조언자 NPC 등을 제어하고 사용자가 느끼기에 지능적이면서 실제적인 것으로 보이도록 하여 게임의 흥미를 더하기 위한 기술들이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