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Information의 의미와 시장 전망 및 과제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 박종헌 (서울특별시 교통정보반) ;
  • 김지홍 (서울특별시 교통정보반) ;
  • 김정호 ((주)로티스 정보사업부)
  • Published : 2004.05.01

Abstract

2003년 11월, 현대 기아자동차가 모젠이라는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본격적인 차량정보(car information)의 시대가 열렸다. 물론 이전에 대우자동차판매의 드림넷, SK-SKT의 엔트랙-네이트 드라이브, 삼성화재의 애니넷 등이 선 보였으나 회사의 경영 환경 및 시장 여건 등으로 캐즘(chasm : 깊은 협곡)현상을 넘기지 못하고 사업을 철수하거나 현상유지에 머무르고 있는 형편이다.(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