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놀 컴포지트 실용화의 길 - 영국의 경우 (CASE STUDY 3)

How Phenolic Composites were chosen - In Case of England (3)

  • 발행 : 2004.06.01

초록

선박화재의 최근의 예는 1990년 4월 $\ulcorner$스칸다나비아.스타호$\lrcorner$ 158명 사망사고와, 1991년 4월의 $\ulcorner$모베이.프린스호$\lrcorner$ 이탈리아 선박)140명 사망 사고이다. IMO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국제 해사협회)에서는 이 대책을 위해 법개정을 했지만, 이것은 한마디로 말하면 $\ulcorner$불에 타기 쉬운 재료$\lrcorner$에서 $\ulcorner$불에 잘 타지 않는 재료$\lrcorner$, 예를 들면 $\ulcorner$페놀 컴포지트$\lrcorner$ (이하 PC라고 생략한다.)으로의 개선이었다. 본 보고서는 이 PC를 $\ulcorner$선박.주정$\lrcorner$용 재료로써 설계 심사하도록 규정으로 정리했던 논문을 조사해서 보고한다.

"Phenolic composites", one of safety composites, was also chosen to build boats in England. One of the authors, Mr. Forsdyke and his researcher, Dr. Orpin describe how phenolic composites were chosen as construction material for marine application. The reader can get very good understandings from design point of view through this paper.his p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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