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정보
연구 과제 주관 기관 : 한국학술진홍재단
참고문헌
- 교육인적자원부,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Ⅲ),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2001
- 교육인적자원부, 제7차 교육과정 적용실태 조사결과, 2002
- 김경애, 중학교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실태 분석-수학과 특별보충과정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교육대학원, 부산대학교, 2002
- 김대현․정성아, 초등학교의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연구, 교육과정연구, 21(1), 61-88, 2003
- 황희숙, 정보화 사회의 교육 패러다임으로서의 구성주의(본질과 교육적 적용), 수산해양교육연구 제 10권 1호, pp.100-119, 1998
- 김삼곤, 수산․해운계 고등학교 제 7차 교육과정 각론 개정 연구, 수산해양교육연구 제 12권 1회, pp.83-97, 2000
- 김삼곤․주수동․김성재, 제 7차 수산․해운계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기본 구성방향, 수산해양교육연구 제 10권 2호, pp.166-128, 1998
- 김석우․윤명희․박소영․박수홍, 중학교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실태 분석 연구: 질문지법을 중심으로, 교육평가연구, 15(1), pp.27-49, 2002
- 김재춘, 증보판 수준별 교육과정의 이해, 서울: 교육과학사, 2000
- 김재춘․박소영․김병주, 제7차 교육과정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연구(Ⅰ), 2003년도 교육인적자원부 위탁 교육과정 후속지원 연구과제 답신보고, 2003
- 류방란, 제7차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 분석과 과제,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연구본부 기본과제 심의본, 2003
- 박소영, 중학교 수준별 수업 운영 실태에 관한 교사 인식 조사. 교육과정연구, 19(2), pp.95-118, 2001
- 박소영, 수준별 교육과정의 개선 방안 연구, 한국학술진흥재단 박사후연수 결과보고서, 2004
- 박찬봉,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의 실태와 촉진 요인 분석, 경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2
- 이승복, 학습부진아의 굴레, 한국교육개발원, 우리 교육을 바라보는 50인의 창, pp.205-209, 2003
- 이용숙, 수준별 교육과정, 어떻게 편성․운영할 것인가? 교육개발, 여름, pp.84-91, 1999
- 이화진, 제7차 교육과정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후속 지원 연구 -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 방안을 중심으로 -, 교육정책연구 보고서, 2000
- Marsh, C., Key concepts for understanding curriculum. London: The Falmer Press, 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