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2003 디지털콘텐츠 총 결산

  • 신승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 Published : 2003.12.01

Abstract

돌아보면 언제나 그렇듯 다사다난하다. 연초부터 인터넷 접속이 마비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 인터넷이 우리 곁에 얼마나 가까이 있었는지 실감하는가 하면 게임수출 2,948억원이라는 흐뭇한 전망도 나왔다. 각종 콘텐츠의 양과 질 모두 크게 성장했지만 당사자간 이해관계가 엇갈려 분쟁거리도 많았다. 또한 성인콘텐츠의 범람으로 그 어느 해보다 청소년 보호 목소리도 높았다. 저무는 2003년 디지털콘텐츠 산업계를 10대 뉴스로 정리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