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15
- /
- Pages.127-128
- /
- 2003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무엇이 유능한 수학교사를 만드는가 -예비 초등교사의 관점을 중심으로-
Abstract
본 고에서는 교육대학의 3학년에 재학 중인 예비 초등교사들이 학생으로, 교생으로의 자신들의 경험을 중심으로 기술한 내용을 토대로 그들의 관점에서 본 수학에 대한 생각과 유능한 수학교사의 특징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이들 예비교사의 관점에서 보면 유능한 수학교사는 수학교과에 대한 수학 지식은 물론이고 수학교수에 대한 열정과 함께 학생들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있어야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