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15
- /
- Pages.65-70
- /
- 2003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수학적 문제해결 지도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한 분석
Abstract
문제 해결이 수학교육의 한 목표로 강조되고 있음에도 문제 해결 지도에 있어서 여러 가지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점 중의 하나는 문제 해결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와 그 역할에 대한 인식 부족을 들 수 있다. 본 연구는 수학적 문제 해결 지도에서 교사의 역할 행동을 비교 분석하고, 교사의 역할 행동이 아동의 활동과 문제 해결에 대한 신념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