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 제16권
- /
- Pages.201-215
- /
- 2003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수학과 창의성 평가에서 개방형 문항의 특성과 중학교 학생들의 반응유형에 관한 연구
- 발행 : 2003.08.07
초록
이 연구에서는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검사하는 도구로 널리 알려진 개방형 문항 5 문제를 수정 또는 번역하여 중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적용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였다. 검사도구에 대한 양호도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문항 내적 일관성 신뢰도(Cronbach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