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범종, SPSS/PC+ 사용법과 통계분석 기법해설, 학현사, 1996, p. 19
- 김성언, 나선영, '전자 상거래 기업의 성공을 위한 소비자 구매의도 영향요인 분석,' 경영정보학연구, 제10권, 제3호, 2000, pp. 1-60
- 김재윤, 노재범, '산업지도를 바꾸는 인터넷 비즈니스,' 삼성경제연구소, 1999
- 김지연, 서창교, 이형석, '인터넷 쇼핑몰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002 넌도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pp. 875-884
- 김진우, 인터넷 비즈니스.com, 영진.com, 2000
- 손달호, '정보기술이론에 대한 횡단적 연구,' 경영학연구, 제30권, 제2호, 2001, pp. 349-368
- 안준모, 이국희, '인터넷 쇼핑 환경에서의 고객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국내 인터넷 쇼핑몰 산업을 중심으로,' 경영정보학연구, 제11권, 제4호, Dec. 2001
- 양희동, 최인영, '사회적 영향이 정보 시스템 수용에 미치는 영향: 정보기술 수용모형 (Technology Acceptance Model)에서,' 경영정보학연구, 제11권, 제3호, Sep. 2001, pp. 166-184
- 이문규, '서비스 충성도의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Vol. 14, Jan. 1999, pp. 21-45
- 이장우, '인터넷 쇼핑몰의 점포 애호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 위논문, 2000
-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소비자 행동, 법문사, 1996
- 이호근, 성대원, 이승창, '인터넷 중고차 사이트의 신뢰형성요인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2년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2, pp. 615-630
- 장창범, 오재인,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nd the Mobile Internet,' 2002년도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논문집, pp. 561-578
- 정보통신부, '인터넷 사용자수 및 사용 행태 조사 요약 결과보고서,' 2001
- 조광행, 임채운, '고객만족 및 전환장벽이 점포애호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제14권, 제1호, 1999, pp. 47-74
- 한국인터넷정보센터, '인터넷 사용자수 및 사용행태조사 요약 결과 보고서,' 2002
- Adams, D.A., Nelson, R.R. and P.A. Todd, 'Perceived Usefulness, Ease of Use, and Usage of Information Technology: A Replication,' MIS Quarterly, Vol. 16, No. 2, June 1992, pp. 227-247 https://doi.org/10.2307/249577
- Ajzen, I. and Fishbein, M.,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Prentice-Hall, Englewood, NJ, 1980
- Bakos, J.Y., 'Reducing Buyer Search Cost: Implications for Electronic Marketplaces,' Management Science, Vol. 43, No. 12, 1997, pp. 1676-1692 https://doi.org/10.1287/mnsc.43.12.1676
- Chin, W.W. and Todd, P.A., 'On the Use, Usefulness, and Ease of Us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MIS Research: A Note of Caution,' MIS Quarterly, Vol. 19 No. 2, 1995, pp. 237-246 https://doi.org/10.2307/249690
- Davis, F.D.,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Vol. 13, No. 3, 1989, pp. 319-340 https://doi.org/10.2307/249008
- Davis, F.D., Bagozzi, R.P. and P.R. Warshaw, 'Extrinsic and Intrinsic Motivation to Use Computers in the Workplace,'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Vol. 22, 1992, pp. 1111-1132 https://doi.org/10.1111/j.1559-1816.1992.tb00945.x
- Doney, P.M. and Cannon, J.P., 'An Examination of the Nature of Trust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Vol. 28, August 1991, pp. 307-319 https://doi.org/10.2307/3172866
- Fishbein, M. and Ajzen, I.,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Addison Wesley Reading, MA., 1988
- Igbaria, M., Guimaraes, T. and G.B. Davis, 'Testing the Determinants of Microcomputer Usage via a Structural Equation Model,'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Vol. 11, No. 4, 1995a, pp. 87-114
- Joseph F.H.Jr., Anderson, R.E., Tatham, R.L. and B.J. Grablowsky, Multivariate Data Analysis with Readings, Division of Petroleum Publishing Company, Tulsa, Oklahoma, 74101, 1979
- Lederer, A.I., Maupin, D.J., Sena, M.P. and Y. Zhuang,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nd the World Wide Web,' Decision Support Systems, Vol. 29, No. 3, 2000, pp. 269-282 https://doi.org/10.1016/S0167-9236(00)00076-2
- Parasuraman, A., Zeithaml, V.A. and L.L. Berry,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Vol. 49, Fall 1985
- Rayport, J.F. and Jaworski, B.J., e-Commerce, McGraw-Hill, 2002
- Reichheld, F.F. and Schefter, P., 'E-Loyalty: Your Secret Weapon on the Web,' Harvard Business Review, July-August 2000a, pp. 105-113
- Reichheld, F.F., Markey, R.G. and C. Hopton, 'The Loyalty Effect - The Relationship between Loyalty and Profits,' European Business Journal, London, 2000b
- Smith, B.J. and Barclay, D.W., 'The Effects of Organizational Differences and Trust on the Effectiveness of Selling Partn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Vol. 61, 1997, pp. 3-21 https://doi.org/10.2307/1252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