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기근 (1994) 백화점 POP 광고에 대한 연구.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재욱 (2000) 대형 소매점 POP광고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인기 (1992) 소비자 지향의 세일즈 프로모션으로서 효과적인 구매 시점 광고디자인 프로세 스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중순 (1983) 구매시점에 대한 연구-가전제품을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심낙훈 (1997) '비주얼 머천다이징 & 디스플레이' 영풍문고, 서울
- 이춘기 (1998) POP광고의 효과적인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광주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현주 (1996) 세일즈 프로모션으로서 가전제품 POP광고의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일본POP협회 (2000) 'JAPAN POP AWARDS ANNUAL 2001'. 일본POP협회
- 일본POP협회 (1998) 'POPAI Magazine'. 일본POP협회
- Schulz D. E. & Robinson W. A., 김세민역 (1989) '세일즈프로모션의 12기법' 오리콤, 서울, p.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