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13 Issue 1
- /
- Pages.169-182
- /
- 2002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수학퍼즐이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의 수학적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Abstract
퍼즐의 교육적 의도는 수학 학습의 즐거움과 호기심, 그리고 지적 도전감이나 이를 통해 결과적으로 수학적 창의성이 신장되리라는 믿음에서 비롯되며, 퍼즐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창의성이 향상될 수 있으며 또 창의성은 다양한 퍼즐 문제를 통해 교육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앞으로 좀더 체계적인 퍼즐의 교육적 활용을 위해 수학퍼즐이 학생들의 수학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를 실험을 통해 살펴보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