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비즈니스리뷰 (Distribution Business Review)
-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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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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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2
국내 할인점의 현황과 성장전략
초록
96년 유통시장 개방이후 국내 할인점시장은 급속한 성장을 지속해왔으며, 조만간 국내 최대업태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하지만 급속한 성장의 이면에는 한국형 할인점의 개발과 내실있는 업태로의 성장 등 여러 가지 과제를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현재 토종업체와 외자계업체로 양분되고 있는 할인업계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보이고 있으며, 이의 해결 없이는 할인점의 지속적인 성장과 업태로의 성공적인 정착도 보장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국내 할인업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해결해야 할 과제들을 할인점시장의 현황 파악과 문제점 분석 등을 통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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