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대한가정학회지 v.30 no.1 소비자의 정보탐색 행동에 관한 연구 강미옥;이승신
- 대한가정학회지 v.36 no.5 소비자 정보탐색 요소에 따른 소비자 만족 강미옥;이승신
- 한국가정관리학회지 v.11 no.1 상품특별성 소비자 정보탐색 정도와 소비자 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연정
-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전자상거래 사이트 특성에 대한 소비자태도가 마케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관준
- 전자거래 2분기 85%성장, 2002년 8월 9일자 전자거래 2분기 85%성장 디지털 타임스
- 소비자학연구 v.11 no.4 인터넷을 이용한 소지다 정보탐색 및 구매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인: 개념적 연구 문병준;손용석
- 대한가정학회지 v.39 no.8 인터넷상의 소비자정보만족도 박기영;이승신
-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소비자 제품만족·불만족과 관련 변수에 관한 연구 박명희
-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소비자의 정보탐색과 구매 후 만족에 관한 연구 - 자동차 구매행동을 중심으로 박미영
- 한국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 자료집 인터넷 정보탐색가치가 인터넷 쇼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철
-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인터넷 상거래에 대한 소비자 유용성 평가 박현주
-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한국소비자의 구매행동 전 정보탐색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배수현
-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주부의 정보탐색 및 구매 후 만족도에 대한 연구-서울시 주부의 가전제품 구매행동을 중심으로- 서승연
-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전자상거래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연구 손성락
- 한국가정관리학회지 v.10 no.2 소비자 정보탐색의 결정요인 여정성
-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전자상거래 활용실태 및 소비자 만족,불만족 요인에 관한 연구-국내 인터넷 사용자를 대상으로 이동원
- 한국소비자보호원 94-01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서의 소비자 정보활용도 평가 이득연;최선경
-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인터넷 쇼핑몰이용 소비자의 정보요구도와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이영애
-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소비자정보가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합리성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희
-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소비자 만족의 결정요인 분석-정보탐색활동을 중심으로 장영애
-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 있어서 관여도가 정보탐색에 미치는 영향 주섭종
-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만족도에 관한 실중연구-인터넷 쇼핑의 소비자를 중심으로 채영일
-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소비자 정보탐색 유형과 탐색성에 관한 연구-정보원천별 탐색노력과 정보의존을 중심으로 채정숙
- 한국인터넷정보센터 한국인터넷정보센터
- 소비자학연구 v.3 no.1 소비자의 정보추구와 대안의 평가속성 및 구매평가-주부 소비자의 내구재 구매행동을 중심으로 허은정;이기춘
-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16 Evaluationg the relatinship among attitude toward business, product satisfaction, experience adn search effort Anderson, R. D.;Egledow, J. L.;Becker, H. https://doi.org/10.2307/3150714
-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5 A comprehensive study of consumer satisfaction with durable product Ash, S. B.
- An information processing processing theory of consumer choice Bettman, J. R.
-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7 no.1 A developmental study of consumer information processing strategies Capon, N.;Burke, M. https://doi.org/10.1086/208811
- Consumer Satisfaction, Dissatisfaction and Complaining Behavior A Comprehensive Study of Satisfaction with Consumer Services and Intangible Products Day, R. L.;Bodur, M.(ed.);Ralph L. Day(ed.)
- Consumer Behavior Engel, J. F.;Blackwell, R. D.
- Consumer Behavior(3rd ed.) Engel, J. F.;Blackwell, R. D.;Kollat, D. T.
- Consumer Behavior(6th ed.) Engel, J. F.;Blackwell, R. D.;Miniard, P. W.
-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18 no.1 Dimenions of consumer information seeking behavior Kiel, G. C.;Layton, R. A. https://doi.org/10.2307/3150957
-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v.12 no.4 Facilitators and inhibitors for the strategic use of information technology King, W. R.;Teo, T. S.
-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13 Information sources of durable goods Newmah, J. W.;Staelin, R.
- Information and Management v.25 no.2 Advantages and disadvantages of electronic date interchange: An industry perspective Scala, S.;McGrath, R. https://doi.org/10.1016/0378-7206(93)90050-4
- The information seekers: An intermational study of consumer information and advertising image Thorelli, H. B.;Becker. H.;Engledow, J. L.
-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16 Patterns of information source usage among durable goods buyers Westbrook, R. A.;Fornell, C. https://doi.org/10.2307/3150704
-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15 An analysis of shopper dissatisfaction for major household appliance Westbrook, R. A.;Newman, J. W. https://doi.org/10.2307/31505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