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 제12권
- /
- Pages.93-102
- /
- 2001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과 교재의 재구성 방안
- 발행 : 2001.08.23
초록
수학은 합리적이고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양식(style)의 학문으로서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점진적으로 변화하고 확장되는 개념의 집합체이다. 불확실한 미래사회에 대비하기 위하여 문제해결, 추론 및 의사결정의 기법은 학교수학에서 더욱 강조되어야 한다. 이러한 사회환경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7차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을 ‘자율적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