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14
- /
- Pages.395-403
- /
- 2001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소마큐브와 T자형 퍼즐 중심의 LOGO프로그램을 활용한 수학 영재 교육
Abstract
컴퓨터를 이용한 수학교육의 개선을 위한 여러 가지 집중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컴퓨터가 수학 교육과정에서 차지하는 위상에 대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연구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하여 최근의 관심이 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인 LOGO 프로그램을 수학 영재 교육에 어떻게 도입하여야 하는지 그 방법적인 측면의 구체적인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