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 제11권
- /
- Pages.145-157
- /
- 2001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초등학교에서의 알고리즘 지도의 필요성과 지도방법
초록
학습자가 수학적 지식이 정말로 가치 있고 유용한 것이라는 실감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학습자가 학습의 주체로써 능동적인 참여 기회와 환경의 제공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수학 학습은 주로 교과서에 제시된 내용과 순서에만 의존하여 교사가 자신의 관점에 근거하여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해 수업을 설계하고 실행하고 평가함으로 해서 이미 만들어진 수학을 전수 받아 이를 암기하고 반복 연습하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수학학습에서 가장 기본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