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 제11권
- /
- Pages.47-69
- /
- 2001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교수학적 상황론에 입각한 효과적인 극한지도
초록
본 논문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상에서 학습자들이 오류를 범하기 쉽고, 어려워 하는 극한에 대해 보다 효과적인 지도방법을 제시한다. 현실적으로 교수활동은 교실이라는 공간에서 일정한 수업시간동안에 교사와 학습자와의 관계속에서 이루어진다. 그 속에서 학습자들은 주변의 세계를 관찰함으로써, 혹은 추측과 반박을 통해 시행착오적으로 사고함으로써 혹은 모순, 어려움, 불균형을 일으키는 주위환경에 동화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