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가정과 교수-학습 방법 개선자료(Ⅰ)-교육 정보 매체를 활용한 수업 경기도 가정과교육연구회
- 사고력 신장을 위한 가정과 교수-학습 지도 자료 경기도 가정과교육연구회
- 가정과 교수-학습 방법 개선 자료(Ⅲ)-수업 기술 향상을 위한 방법 경기도 가정과교육연구회
- '99년도 제 5차 가정과교육연구회 세미나 자료 주제 중심의 교수-학습을 위한 자료 개발 경기도 가정과교육연구회
- 교육공학원론 권성호
-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v.10 no.2 창의성 증진을 위한 가정과 교수학습에 관한 연구 권유진;신상옥
- 성균관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사고 기술 교수전략이 비판적 사고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 김숙영
- 사고력:이론 개발과 수업 김영채
-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v.8 no.2 가정과 교육을 위한 열린교육의 적용 연구 김옥선;유태명
- 학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실과 열린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자료의 개발연구 김인근
-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v.8 no.2 중학교 가정과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을 위한 집단탐구 수업모형의 적용연구-「가족에 대한 이해」 단원을 중심으로 남현주;유태명
-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v.11 no.1 가정과 교육에 있어서 소비자교육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개발연구-문제해결중심 학습모형 개발을 중심으로 박명희;허형;박명숙
- 창의력 신장을 돕는 중학교 가정과 학습 평가 방법 서울특별시교육청
- 한국교육개발원 사고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연구 성일제 외
- 한국교육개발원 사고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연구(Ⅲ) 성일제 외
- 한국교원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고등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교수 학습지도 방안 탐구 소진형
- 중학교 가정교과 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 윤인경 외
-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v.5 no.1 창의력 개발을 위한 가정과 교수 · 학습방법 윤인경
- 한국창의력교육학회 v.1 no.1 사고력 개발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연구 이기우
- 영재교육연구 v.7 no.1 SOI 프로그램이 아동의 지능 및 사고력 개발에 미치는 영향 이기우
- 우리교육 올바른 자리 매김과 알찬 수업을 위한 가정교육 전국가정교사모임
- 한국교원대학교 부설 교과교육공동연구소 연구보고 창의성 계발을 위한 열린 실과 교수학습 모형과 자료 개발 정미경 외
-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v.10 no.1 창의성 관점에서의 중학교 가정과 교과서 내용 분석 정미경
- 1996년도 하계학술대회 자료집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수 · 학습 방법의 개선 방안 한국가정과교육학회
- 1998년도 하계학술대회 자료집 제 7차 가정과 교육과정과 열린 교육의 교수 · 학습의 실제 한국가정과교육학회
- 사고와 교육-사고에 대한 다학문적 접근 한국교육개발원
- 배우며 생각하며-중학교 교사용 지도서 한국교육개발원
- 배우며 생각하며-중학생용- 한국교육개발원
- 사고력검사 실시요강 한국창의성연구소
- 사고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연구(V) 허경철 외
- San Juan Observing a thinking skills classroom. Paper presented to the Ⅳ International Conference on Thinking Clayton, J.;Edwards, J.
- In G. Evans (ed), Learning and teaching cognitive skills, Hawthorn The direct teaching of thinking skills Edwards, J.
- Educational Leadership v.42 What are students really thinking? Edwards, J.;Marland, P.
- Buffalo Way beyond the IQ: Guide to improving intelligence and creativity Guilford, J. P.
- In R. J. Sternberg (ed.) The teaching of thinking and problem solving Nickerson, R. S.
- In J. B. Baron. & R. J. Sternberg (Eds.) Knowledge as design: Teaching thinking through content Perkins, D. N.
- Australian Journal of Education v.21 Teaching creativity: A comparison of two techniques Rosentbal, D. A.;Morrison, S. M.;Perry, L.
- Journal of the Education for Gifted v.9 Effective mnemonic strategies for gifted learners Scruggs, T. E;Mastropieri, M. A.;Jorgensen, C.;Monson, J. A.
- The third wave Toffler, A.
- Bloomington A Model for teaching thinking skills: The inclusion process Worsham, A. M.;Stockton, A. 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