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증권 및 기타 금융 서비스 현황

  • 성기윤 (KAIST 인터넷상거래연구실)
  • 발행 : 2000.01.01

초록

사이버 주식거래의 등장과 폭발적 증가는 단순히 기존의 판매망에 새로운 판매채널이 추가된 정도의 의미가 아니며, 또한 인터넷이라는 별도 영역에서의 또 다른 경쟁을 의미하는 것도 아니다. 증권회사가 인터넷의 전략적 활용이라는 선도적 자세를 갖고 어떻게 기존의 사업구조,상품구조,마케팅 구조,영업구조,전산시스템 구조의 개선을 추진하느냐가 디지털 글로벌 경제시대에 선도기업으로 앞서나갈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이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