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기업 / 5대 테마콘텐츠 강화로 수익성 강화에 초점

  • 백승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 Published : 2000.09.01

Abstract

나우콤(나우누리)은 지난 94년 서비스를 실시한 이래 현재 약 170만명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중견 통신사업체. 국내에서는 최초로 전용 통신 프로그램인 나우로윈을 발표해 통신전용 프로그램 활성화에 불을 지핀 것도 바로 나우누리이다. 나우누리는 하이텔이나 천리안 등 타 업체보다는 다소 늦은 출발이었지만 대학생 층의 선호도가 높아 쉽게 시장 진입에 성공했으며 빠른 성장을 거듭해 창립 3년만에 흑자로 돌아서는 등 빠른 성장을 해왔다. 97년 이후 대학생 선호도 1위라는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PC통신 시장에서 당당한 자기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