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Marketing Journal
- Volume 2 Issue 2
- /
- Pages.63-85
- /
- 2000
- /
- 1598-7868(pISSN)
- /
- 2765-6500(eISSN)
Study on the Adoption of Internet Shopping : Focused on the Role of Innovation Characteristics and Adoption Barriers
인터넷 쇼핑의 수용에 관한 연구 : 혁신의 특성과 수용장벽을 중심으로
Abstract
본 논문은 인터넷 쇼핑을 혁신수용의 관점에서 고찰하고 있다. 즉, 인터넷 쇼핑의 수용과정과 관련한 전반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혁신의 특성을 중심으로 한 수용모델과 혁신에 대한 소비자의 저항을 중심으로 한 수용모델을 인터넷 쇼핑의 수용에 적용하여 소비자가 인터넷 쇼핑을 채택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인터넷 쇼핑의 잠재적 혜택, 소비자특성, 기업활동을 중심으로 고찰하고 가설적 명제들을 제시하고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