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Marketing Journal
- Volume 2 Issue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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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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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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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98-7868(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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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765-6500(eISSN)
Effects of Social Ties on Product Purchase and Store Selection
연고가 제품구매와 점포선택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연고가 소비자들의 제품구매와 점포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에 대한 실증적인 연구가 밝표된 적이 거의 없다. 본 논문에서는 관계마케팅의 관점에서 세 가지의 사회적연고의 형태가 소비자의 만족, 신뢰, 압박감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가를 검증하였다. 대체적으로 종교적 관계나 가족적 관계는 소비자의 만족, 신뢰와 압박감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