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8
- /
- Pages.331-341
- /
- 1999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연속성을 이용한 편입학제도의 위상수학적 고찰
Abstract
수학의 세계에서 진정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은 생각하는 수학적 힘의 양성과 현실에서 그것을 이용하여 예측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수학적 힘을 현실세계에 적용, 분석할 수 있는 것 중 그 틀이 구조적이고 수학적 성향을 가지고 있는 제도에 관한 건은 가장 적합한 소재이다. 본 논문은 많은 제도 중 하나인 편입학제도를 수학에서 중요한 개념인 연속성을 이용하여 위상수학적으로 접근하여 살펴보고 그에 대한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