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8
- /
- Pages.287-301
- /
- 1999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일차함수와 이차함수의 이해
Abstract
방과후 수학수업이나 현행 수학능력시험 후 고3학생의 수학지도는 그 방법과 목적이 기존의 수학교과의 내용과 운영방식과는 차별화 되야 한다. 특히 교사는 이에 대한 인식과 필요한 지식이 증대 되야 하며, 교내 방과후 영재반 또는 수학관련 동아리에서 사용할 주제의 선정과 교수법이 개발되어야한다. 주제선정은 대수, 해석영역에서 연계성이 강하게 나타나는 것이 바람직하며, 수학교육의 목표에 실질적으로 부합되어야한다. 본 논문에서 우리는 일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