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틀은 시스템을 바탕으로 새로 짜야 한다

  • 정준 (한국소비자보호원)
  • 발행 : 1998.01.05

초록

지난호에 이어 마지막으로 MB상 평가기준상의 7대영역의 기본개념을 살펴보면 이렇다. '리더십'은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는 가운데 끊임없는 개선을 통해 전종업원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도록 이끄는 일을 뜻하며, '정보'는 현대의 경영상태를 올바로 파악하고 개선할 목적으로 고객정보와 경쟁사정보를 사실에 근거하여 수집평가하고 자사정보와 비교평가함으로써 객관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뜻이 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