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버스사의 세계 전략

  • 서병홍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 Published : 1997.08.01

Abstract

미국에서는 보잉사와 맥도널 더글러스사가 합병하여 세계 최대의 초 맘모스 항공기 제작업체가 탄생한데 이어 여타의 항공기 메이커들도 속속 합병 또는 매수되어 독과점 체제가 정비되고 있다. 이에 대항하듯 유럽세인 영국, 프랑스 독일등의 합작기업인 에어버스사는 이러한 미국의 거대 독과점 체제에 맞서 세계시장 절반 점유 목표를 내걸고 정면 대결할 뜻을 밝혀 세계의 여객기 시장은 보잉과 에어버스의 각축으로 집약되게 되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