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A:수학교육)
- Volume 36 Issue 1
- /
- Pages.11-22
- /
- 1997
- /
- 1225-1380(pISSN)
- /
- 2287-9633(eISSN)
중학교 함수영역에서 발생하는 수학적 오류에 대한 연구
Abstract
교육의 목적은 창조적인 인간상(creativity), 유용성 있는 인간상(utilitarian), 심미감 있는 인간상(esthetic)의 구현으로서, 이에 따르는 수학교육의 목적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 하나는 수학 지식의 습득, 기능의 습득과 같은 직접적인 것으로 그것들의 응용 및 적용이며, 다른 하나는 간접적인 것으로 수학적 사고의 신장과 수학적 태도의 함양이다.(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