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media : Technology Push vs. Customer Pull

멀티미디어 : 신기술중심 vs. 고객중심

  • Published : 1997.06.01

Abstract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는 인간의 측면에서 기술에 대한 이해부족, 고객들의 혼란, 컴 퓨터 산업의 멀티미디어에 대한 잘못된 이해는 멀티미디어 미래를 깊이 생각하게 하고 조사 하게 된다. 멀티미디어 기술이 누구를 위한 것인가라는 질문 없이 무엇을 할 수 있는가라고 묻는 것은 적절한 질문이 아니다. 본 논문은 미디어기술 채택에 관한 과거의 경향에 초점을 맞춰 인간에게 적합한 기술이 어떻게 개발되고 인간의 선택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조사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