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출발1996년, 기능장 퍼레이드

  • Published : 1996.01.01

Abstract

작년의 전반적인 경기 불황으로 인해 제과점의 경영이 어려움을 겪은 한해였다. 올해도 작년에 비해 그다지 좋아지리라고 보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이고 보면 앞으로 제과점의 현실은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본지가 조사한 올해의 경기전망에 대한 설문조사를 봐도 제과점이 거는 기대는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각 제과점마다 제품력을 강화시키고 이벤트나 시식회 등의 행사를 계획하는 등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를 설문조사를 통해 알 수 있었다. 이에 본지는 1996년 새해의 출발을 다지는 의미에서 제과업계 최고의 기술인인 6명의 기능장을 중심으로 제과점 매출향상을 위한 실용 제품을 특집으로 구성했다. 제품기술력뿐 아니라 공장의 생산성과 소비자 욕구 등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으로 엮은 이번 특집이 제과점의 경연 난 타개책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