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pt-based goal directed animation system

스크립트기반 목표지향적 애니메이션 시스템

  • 문성광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 컴퓨터학부 멀티미디어 연구실) ;
  • 조정희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 컴퓨터학부 멀티미디어 연구실) ;
  • 정문렬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 컴퓨터학부 멀티미디어 연구실) ;
  • 백두원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 컴퓨터학부 멀티미디어 연구실)
  • Published : 1996.12.01

Abstract

키프레임 방식의 3차원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애니메이터가 관절을 가진 복합물체에 대해 주요 장면의 각 관절각을 지정하면 애니메이션 시스템이 보간을 이용하여 중간 동작을 생성한다. 이 경우 애니메이션 생성 작업이 애니메이터의 기술에 전적으로 의존하기 때문에 작업의 효율이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한다. 본 논문은 애니메이터가 몸의 주요 부위의 목표 위치나 목표 방향만 지정하면 중간동작을 자동적으로 생성하는 스크립트 기반의 목표지향적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기술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