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isheries and Ocean Technology (수산해양기술연구)
- Volume 32 Issue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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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1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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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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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9940(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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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9924(eISSN)
A Technical Analysis of Heat Phenomena of the Cyclical Synchronization Power and Geometrical Parameters of the Turbocharging System of a Diesel Engine
터보과급 디젤엔진의 싸이클 동력동기화 및 형상변수에 대한 열현상의 기술적 분석
Abstract
엔진 배기가스의 동력과 유량이 배기행정의 직전 단계에서 관찰되었다. 배기가스 양을 적당히 조정함으로써 터보 과급의 입구 압력을 증가시킬 수 있었으며 엔진의 흡기, 소기 및 배기과정에서 가스질량과 엔진의 동력, 그리고 터보과급 효과도 감소하였다. 터보 과급장치를 기하학적으로 적절화시킴으로써 싸이클의 동기화 및 동력의 효율이 고려된 열교환 과정의 효율 기준도 제기되었으며 디젤엔진의 연소싸이클을 재수정하는 과정과 터빈의 동역학적 특성도 제시되었다.
Keywords